가을 추천 영화, 힐링영화 <어바웃 타임> 줄거리 및 정보


주인공-남녀가-행복하게-웃고-있다
어바웃 타임

무더웠던 여름이 지나고 선선한 바람과 함께 가을이 찾아왔습니다. 가을이 되니 마음도 멜랑꼴리 하고 힐링이 필요한 시점인듯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힐링하기에 딱 좋은 영화인 '어바웃 타임'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타임 루프라는 판타지적 요소와 함께 가족과 연인의 사랑을 주제로 한 영화입니다. 보고 나면 저절로 힐링되는 작품이니 꼭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타임루프를 소재로 한 영화 어바웃 타임 줄거리

주인공 팀은 성인이 된 후 아버지로부터 놀라운 사실을 듣게 된다. 그것은 자신의 집안 남자들이 성인이 되면 시간이동능력이 생겨 과거로 돌아갈 수 있다는 사실이다. 이후 팀은 자신의 첫사랑인 샬럿과 함께 여름휴가를 보낼 기회를 가지게 된다. 샬럿을 오랫동안 짝사랑했던 팀은 샬럿에게 고백하지만 거절당한다. 팀은 자신의 시간이동능력을 발휘해 샬럿에게 계속해서 고백했지만 결국 실패하고 만다. 팀은 결국 샬럿을 포기하고 변호사가 되어 친구인 해리의 집에 머물며 런던에서 일하게 된다. 신입 변호사로서 반복되는 지루한 일상을 보내던 팀은 친구와 함께 우연히 블라인드 레스토랑에 방문하게 된다. 그곳에서 자신의 마음을 사로잡은 메리를 만나게 되고 서로 연락처를 교환한다. 팀은 설레는 마음으로 집에 돌아가는데 집에서 해리가 절망에 빠져있는 모습을 보게 된다. 배우의 실수로 해리가 오랜 기간 준비한 자신의 첫 공연을 망치게 된 것이다. 팀은 자신의 능력을 이용해 시간을 되돌려 해리의 공연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게 해 준다. 그러나 이 선택으로 미래가 바뀌게 돼 메리의 연락처가 사라지고 만다. 실의에 빠져 무기력한 하루하루를 보내던 팀은 우연히 전시회에서 메리를 다시 마주치게 된다. 그러나 메리의 옆에는 새로운 남자 친구가 있었다. 팀은 자신의 능력을 또다시 사용하기로 마음먹는다. 메리가 남자 친구가 생기기 전으로 시간을 돌려 메리와의 관계를 회복하게 된 팀은 메리에게 청혼하게 되고 둘은 결국 결혼에 성공하고 아이까지 낳게 된다. 행복한 시간을 보내던 어느 날, 팀의 여동생인 킷캣이 자신의 남자 친구와의 다툼으로 사고를 당하게 된다. 망가져가는 여동생을 내버려 둘 수 없던 팀은 동생이 남자 친구를 만나기 전으로 시간을 되돌리게 된다. 그러나 이 과정에서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된다. 자녀를 낳은 후에 시간을 되돌리면 자녀가 바뀐다는 것이다. 결국 팀은 시간을 을 원상 복구시켜 제자리도 돌려놓게 된다. 이후 팀은 자신의 능력을 사용할 필요 없이 평화로운 날들을 보내고 있었다. 그러나 아버지가 폐암에 걸렸다는 청천벽력 같은 소식을 접하게 된다. 팀은 아버지에게 시간이동능력을 이용해 과거로 돌아가 건강을 회복할 것을 권하지만 아버지는 거절한다. 아버지가 시간이동능력을 사용하게 되면 아버지의 자녀인 팀과 킷캣이 사라지게 될 것을 먼저 생각한 것이다. 결국 아버지는 과거를 바꾸지 않고 죽음을 받아들인다. 팀은 아버지가 사망한 후 시간여행을 통해 아버지와 만나 행복한 시간을 보내며 일상을 지내고 있었다. 하지만 셋째 아이를 가지게 되면서 이제는 아버지를 보내드리기로 결정한다. 팀은 이후 더 이상 시간이동능력을 사용하지 않았고 스스로 매일을 최선을 다해 살아가는 모습을 보여주며 영화는 끝이 난다.

시간과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게 해주는 영화

우리 모두가 인생을 살아가면서 시간을 되돌리고 싶은 순간이 있기 마련이다. 과거에 했던 자신의 선택이 잘못됐다고 판단해 그때의 선택을 되돌리기 위해서 혹은 너무나도 행복했던 순간으로 돌아가고 싶은 적이 누구나 있을 것이다. 또 과거로 돌아가 복권에 당첨돼 엄청난 부를 얻어 편안한 미래를 꿈꿔본 적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이 영화에는 경제적인 행복을 추구하는 요소는 들어가 있지 않다. 그저 자신이 사랑하는 연인과 가족과 함께 살아가는 일상 속의 소소한 행복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 영화 속에서 팀은 자신의 능력을 오로지 자신만을 위해 사용하지 않는다. 자신이 사랑하는 연인과 자신의 소중한 가족의 행복을 위해서 사용한다. 영화 말미에 주인공이 더 이상 시간이동능력을 사용하지 않고 주어진 시간 동안 최선을 다해 살아가는 모습을 보여준다. 아마도 영화의 의도는 과거에 얽매이거나 미래를 두려워하기보다는 주어진 현재의 삶에 최선을 다하라는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 영화가 우리에게 깊은 감동과 진한 여운을 남기는 이유는 가족이라는 소재를 영화에 사용했기 때문이다. 주인공 팀이 아버지와 함께 마지막 시간여행을 하는 장면에선 아마 누구라도 눈물을 훔치지 않을 수가 없을 것이다.

가을에 어울리는 힐링 영화

무더위도 끝이 나고 이제 가을바람이 살랑살랑 불고 있다. 가을이 되면 왠지 모르게 마음도 뒤숭숭하고 힐링이 필요한 시기인 듯하다. 힐링이 필요한 지금, 영화 '어바웃 타임'을 강력 추천합니다. 이 영화를 보고 나면 뭔가 저절로 힐링이 되는 느낌이다. 또 여태껏 본인이 살아온 삶을 다시 한번 되돌아볼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주는 영화라 생각된다. 우리는 인생을 살아가며 힘든 일, 슬픈 일, 기쁜 일 등 많은 시행착오를 겪는다. 그 과정에서 본인이 제대로 된 삶을 살아가고 있는 것이 맞는지 고민하게 된다. 또 인생에서 어떤 게 자신에게 중요한지 생각하게 된다. 이 영화는 이러한 고민들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해준다고 생각한다. 영화 대사 중 우리가 인생을 살아가며 할 수 있는 건 최선을 다해 인생이라는 멋진 여행을 만끽하는 것이라는 말이 나온다. 인생을 살며 과거에 했던 선택을 후회하며 과거에 얽매여있거나 자신의 선택으로 일어나지도 않은 미래를 두려워하며 시간을 낭비해선 안된다고 말한다. 물론 쉽지 않은 일이다. 그러나 그러한 방향으로 나아간다면 우리 모두가 한층 더 성장하고 행복해질 수 있지 않을까 싶다. 뒤숭숭해진 마음도 힐링하고 앞으로 본인들의 삶을 어떤 마인드로 개척해 나가야 할지 고민이 된다면 영화 '어바웃 타임'을 꼭 한 번 보시길 추천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